발레 입문자를 위한 ‘백조의 호수’ 갈라 공연…ACC재단

Է:2024-03-27 11:17
ϱ
ũ

다음 달 13일과 14일
어린이문화원 극장.


‘발레 교과서 ‘백조의 호수’를 해설과 함께 즐기세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ACC 재단)은 ‘난생처음 시리즈’ 두 번째로 해설이 있는 발레 ‘백조의 호수’를 4월 13일과 14일 이틀 동안 ACC 어린이문화원 어린이극장에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백조의 호수’는 ‘호두까기 인형’, ‘잠자는 숲 속의 미녀’와 함께 차이콥스키 3대 발레 명작 중 하나로 꼽힌다.

음악과 안무는 물론 1인 2역의 발레리나, 화려한 무대 장치와 의상, 환상적인 백조 군무 등 발레 요소를 골고루 갖춘 작품으로 세기를 넘어 각광받는 작품이다.

공연은 백조의 호수 중 대표적 장면인 백조와 왕자의 춤, 네 마리와 두 마리 백조의 춤, 왕자의 신붓감을 고르기 위해 무도회에 등장한 여러 나라 공주의 춤 등을 갈라 형식으로 이어간다.

이와 함께 발레 마스터가 발레 역사부터 작품 유래, 무대 뒤 이야기, 발레 의상과 토슈즈의 유래, 동작 해설 등을 관객의 눈높이에 맞춰 소개한다. 관객들이 발레를 더욱 친숙하게 접할 기회를 제공한다.

공연은 4월 13일과 14일 오후 2시에 2차례 진행된다.

ACC 재단이 기획한 ‘난생처음 시리즈’는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생애 처음 새로운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한 공연이다. 해설이 있는 공연, 체험이 함께하는 공연, 관객의 참여로 완성되는 공연 등 다양한 형태를 통해 극장 공연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했다.

ACC 재단이 운영 중인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은 아시아 각국 문화와 예술을 소재로 다양한 놀이와 체험·예술적 창작활동을 통해 어린이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어린이 문화발전소로 불린다.

광주=장선욱 기자 swjang@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