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방산기업 기술 알렸다…‘2024 혁신기술·장비 소개회’ 개최

Է:2024-03-13 15:31
ϱ
ũ
13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년 혁신기술・장비 소개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 제공

대전시는 13일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지역 방산기업의 혁신기술과 장비를 소개하는 ‘2024년 혁신기술・장비 소개회’를 개최했다.

시와 방위사업청이 공동 주최하고 대전테크노파크·민군협력진흥원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지역 방산기업들의 핵심기술이 무기체계에 활용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시와 방위사업청, 군과 민군협력진흥원, 대전테크노파크, 대전방산혁신기업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소개된 혁신기술은 군집드론 중심의 유무인 협업체계 기술, 범용 자율비행 드론 플랫폼, 휴대용 전파탐지 및 재밍기술, 고출력 레이저를 위한 특수광섬유 및 레이저 발진기술 등이다.

참석자들은 대전의 우수 방산기업들이 보유한 혁신 기술을 무기체계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민군협력진흥원은 차세대 고속정, 초소형 고해상 비냉각 적외선 검출기, 다목적 무인헬기 플랫폼, 탄약투하공격 소형드론 등 4건의 우수과제를 소개했다.

한선희 대전시 전략사업추진실장은 “방위사업청과의 협력체계를 지속 발전시켜 ‘K-방산 수도, 일류경제도시 대전’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전희진 기자 heejin@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