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남부권 노인복지관 건립 ‘첫 삽’

Է:2024-03-05 20:27
ϱ
ũ

임병택 시장 “소통과 행복 공간 될 것”


경기도 시흥시는 5일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 지원과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흥시 남부권 노인복지관’ 건립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흥시 남부권 노인복지관은 정왕대로233번길 19-1에 대지면적 3781㎡, 연면적 4998㎡의 지하 1층에서 지상 4층의 규모로 조성된다. 총 사업비 159억원이 투입되며, 오는 2025년 6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건강·문화·소통·교육 등 어르신들의 다양한 복지 욕구를 충족하는 복합적 기능을 갖춘 현대식 노인복지관이 들어선다.

노인복지관이 건립되면 그간 거리·교통의 문제로 능곡동에 있는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이용이 어려웠던 남부권(정왕동, 배곧동) 지역의 어르신들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한층 편리하게 누릴 수 있게 된다.

남부권 노인복지관은 노인 인구 급증에 대비해 종합적·전문적인 어르신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지역사회 거점 복지센터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시는 설명했다.

이날 기공식에는 임병택 시장을 비롯해 송미희 시의회 의장, 지역주민 300여 명이 참석했다.

임병택 시장은 “시흥시 남부권 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커뮤니티·건강·평생학습·문화 예술 활동을 모두 아우르는 소통과 행복의 공간이 될 것”이라며 “주민들을 위해 건립되는 시설인 만큼, 공사를 안전하게 마무리하고 하루빨리 주민들에게 개방할 수 있도록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시흥=강희청 기자 kanghc@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