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시흥시, ‘모든 일자리 한 곳서’ 성공 취업 특강

시흥여성새일본부와 함께 연간 20회 운영


경기도 시흥시는 경력단절여성 및 실업급여 수급자의 구직역량 강화와 조기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새일본부와 함께하는 성공 취업 특강’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성공 취업 특강은 전국 최초 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 구축에 따라 시흥시 여성새일지원본부, 시흥고용복지플러스센터, 중소벤처기업연수원과 협력해 추진한다.

주제는 구직기술 향상, 상담실무자가 알려주는 센스 있는 이력서 작성법 및 면접 스킬,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진로 설계, 직장에서의 효과적인 대화기술, 갈등관리 기술 등이다.

실제 구직단계와 취업 후 직장 적응 단계에서 필요한 내용을 위주로 구성했다고 시는 설명했다.

강사로는 중소벤처기업연수원에서 지원하는 외부 전문가뿐만 아니라 새일본부 종사자를 초빙해 실질적인 취업 정보와 경험을 공유한다.

또 교육 시작 전 새일본부 취업지원사업 소개와 연계를 통해 구직자의 취업률을 높일 예정이다.

매월 2회 공동 개최하며 올 상반기에 10회 걸쳐 운영한다. 22일 제1차 특강이 진행됐다.

시는 하반기에 10회를 추가 지원해 총 20회에 걸쳐 약 500명에게 성공 취업 특강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가 대상은 경력단절여성 및 실업급여 수급자와 취업희망자이며,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임병택 시장은 “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 구축으로 중장년, 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원스톱 일자리 서비스가 강화돼 대상별 맞춤형 서비스 확대로 시민 체감도가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흥=강희청 기자 kanghc@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