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태국시장 개척에 나선다

Է:2024-01-31 13:31
ϱ
ũ
홍천군청 전경

강원도 홍천군이 태국시장 개척에 나선다.

신영재 군수를 비롯한 홍천군 방문단은 31일부터 2월 5일까지 태국을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태국 CP ALL 그룹 초청으로 성사됐다.

CP ALL 그룹은 태국의 재계 1위 기업이자 다국적 기업인 CP그룹의 계열사로 태국 세븐일레븐 편의점을 단독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간편 식품 및 베이커리 제품 제조 판매, 청구서 요금 수납 서비스, 소매기기 판매 및 유지보수, 정보기술 서비스, 마케팅 서비스, 교육 관련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방문의 주요 목적은 태국시장 진출과 수출 경쟁력 강화다. 홍천군 방문단은 이번 방문 기간에 CP ALL 회장과의 회담을 통해 파트너십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식품 밀키트, 떡볶이, 숙취해소제, 인삼 가공식품, 유기농 쌀 과자, 한과 등 지역에서 생산한 제품을 홍보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태국시장에서 홍천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군은 수출 활성화를 위해 지역 우수 제품 수출을 위한 물류비, 홍보물 제작비, 무역교육컨설팅, 수출보험료 가입 사업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펴고 있다.

군은 태국시장 진출이 홍천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 군수는 31일 “이번 태국 방문을 통해 홍천군 농가공품을 해외시장에 널리 알리고, 태국 시장개척을 통한 기업의 매출증대를 도모하겠다”며 “경기침체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들을 위해 적극적인 해외시장 마케팅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홍천=서승진 기자 sjse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