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나가야테크놀러지’, 2023국민브랜드대상 ‘해외 자원 개발’ 부문 대상 수상


㈜나가야테크놀러지가 2023국민브랜드대상에서 ‘해외 자원 개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요하네스 찬드라 나가야테크놀러지 대표는 인도네시아 최초의 민간 광산 사업체를 가족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인도네시아는 전세계의 37% 이상의 니켈을 공급 하고 있어 파급력이 높은 산업이지만 대부분의 광산과 제련소 사업체 등이 중국 자본의 영향력을 받고 있다.

요하네스 찬드라 대표는 인도네시아에서 니켈 광산을 2009년부터 운영하면서 중국 자본으로부터의 독립과 채굴 방식의 개선, 효율적인 니켈 제련소 설립 방안 구성 등 해당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현대화를 이루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에 따른 결과로 Nagaya Method 라는 광산 채굴과 제련소 운영의 차세대 모델을 발굴 제시했다.

요하네스 찬드라 대표는 “한국과 산업적 유대를 이루기 희망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주력 산업 중 하나인 2차 전지 산업의 핵심인 니켈 자원 확보 및 경쟁력 제고와 공급망 형성에 크게 기여하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