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이 더 뜨거운 ‘화천산천어축제’

Է:2024-01-14 10:48
ϱ
ũ
2024 화천산천어축제 선등거리 페스티벌이 지난 13일 밤 화천읍 선등거리 일대에서 개최됐다. 화천군 제공

2024 화천산천어축제의 열기가 주말 밤까지 식지 않고 이어지고 있다.

화천군은 축제 기간 중 매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8시30분까지, 화천읍 선등거리 일대를 ‘차 없는 거리’로 조성해 ‘선등거리 페스티벌’을 열고 있다.

지난 13일 밤 선등거리는 화려한 조명을 뿜어내는 거대한 ‘클럽’으로 변신했다.

화천읍 거리 한복판에는 패션쇼 런어웨이 무대를 연상케 하는 공연무대가 설치됐으며, 가수와 DJ 등의 공연이 쉴 새 없이 이어졌다.

페스티벌을 찾은 수천 명의 관광객들은 다양한 이벤트, 춤과 음악을 함께 즐기며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모두 풀어냈다.
2024 화천산천어축제 선등거리 페스티벌이 지난 13일 밤 화천읍 선등거리 일대에서 개최됐다. 화천군 제공

13일 밤에는 핀란드 로바니에미시에서 날아온 진짜 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가 특별한 퍼레이드를 통해 어린 관광객들에게 ‘1월의 크리스마스’를 선사했다.

선등거리 다른 지역에서는 파크골프 체험, 윷놀이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마련됐다.

지역 주민들이 만든 동물 모형의 야간 경관 조형물, 밤하늘을 뒤덮은 수만 개의 산천어등은 수천 명의 스마트폰에 고스란히 촬영되며 추억으로 남았다. 야간 페스티벌 덕분에 화천읍 중앙로 일대 상경기도 활기를 더해가고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더욱 많은 분이 화천에 머무르며 축제를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야간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늘려나가겠다”고 했다.

2024 화천산천어축제 세 번째 선등거리 페스티벌은 20일 오후 6시에 다시 찾아온다.

화천=서승진 기자 sjse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