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0억 횡령’ 혐의 前남친…박민영 “죄책감, 내내 후회”

Է:2024-01-02 07:52
:2024-01-02 10:24
ϱ
ũ
전 남자친구 관련 심경 고백한 배우 박민영. 유튜브 채널 'tvN drama' 영상 캡처

배우 박민영이 배임·횡령 등 혐의로 구속 기소된 전 남자친구 강종현씨와 관련한 논란에 대해 공개적으로 사과했다.

박민영은 1일 온라인으로 공개된 tvN 새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제작발표회에서 사생활 관련 논란을 딛고 복귀한 소감을 밝혔다. 그는 “몸도 건강도 정신건강도 많이 아팠던 해였다. ‘과연 내가 이 작품을 할 수 있을까’ 생각하던 차에 감독님께서 전화를 주셨다”고 말문을 열었다.

박민영은 “저도 사실 짧은 시간이라면 짧은 시간이지만 내내 후회하면서 지냈다”며 “정신과에서 뇌파 검사를 했을 때 ‘죄책감’ 부분에서 빨간색 위험 신호가 들어올 정도였다”고 털어놨다.

전 남자친구 관련 심경 고백한 배우 박민영. tvN 제공

그는 “그런 시간들이 오히려 제게 본업이 무엇인지, 행복한 시간이 어느 때인지, 촬영장에서 예전처럼 연기만 오롯이 할 때만 예쁘고 빛난다는 교훈을 주신 것 같다”고 고백했다.

이어 “지금은 모든 걸 받아들였고 심려 끼쳐 드린 것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었다”며 “더 일찍이었으면 좋았겠지만 지금은 건강해진 상태라 더 진정성 있게 저를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신 분들께 가장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사과했다.

그러면서 “다시는 다른 이슈로 불미스러운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배우로서 정말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는 게 답인 것 같다”며 “배우 생활을 하며 자랑스러운 배우가 되겠다고 항상 말해왔는데, 많이 후회하고 있다. 다시 돌아가려고 노력하고 있으니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빗썸 실소유주로 알려진 사업가 강종현씨. 연합뉴스

박민영은 2022년 사업가 강종현씨와의 교제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에 휩싸였다. 강씨가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의 실소유주라는 의혹이 제기된 것이다. 특히 박민영의 친언니 A씨가 빗썸 관계사 인바이오젠 사외이사로 등기돼 있다는 점도 이목을 모았다.

박민영은 강씨와의 열애설이 보도된 지 이틀 만에 결별을 발표했다. 당시 소속사는 “박민영은 현재 열애설 상대방과 이별했다”며 “열애 상대방으로부터 많은 금전적 제공을 받았다는 것은 결코 사실이 아니다”고 해명했다. 친언니는 사외이사에서 자진 사임했다.

강씨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횡령과 자본시장법상 사기적 부정거래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가 최근 보석 석방된 상태로 재판받고 있다. 강씨는 2020년부터 2022년 9월까지 빗썸 관계사에서 628억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는다. 박민영은 지난해 2월 강씨 사건 참고인으로 검찰 조사를 받기도 했다.

권남영 기자 kwonny@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