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관광핵심 ‘대왕암공원 해상케이블카’ 개발사업 ‘탄력’

Է:2023-12-28 13:16
ϱ
ũ

내년 상반기 착공해 오는 2025년 준공 예정
전액 민자 665억원 투입…짚라인 등도 설치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 일원과 일산수산물판매센터 인근에 길이 1.5km 구간에 설치되는 대왕암공원 해상케이블카 구상도. 울산시 제공

울산 동구지역 관광의 핵심 시설인 ‘대왕암공원 해상케이블카’ 설치가 실시계획인가를 받아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시는 ‘대왕암공원 해상케이블카 설치사업’이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울산 동구청으로부터 실시계획인가를 승인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동구 대왕암공원 일원과 일산수산물판매센터 인근에 길이 1.5km 해상케이블카와 짚라인, 스카이엣지워크 등 놀이기구(어트랙션) 시설을 설치 한다.

특히 해발고도 132m로 전국 최고 높이의 짚타워를 설치 한다. 사업비는 665억원이 투입되며 프로젝트파이낸싱(PF)을 통한 전액 민자로 추진된다.

자금 조달이 정상적으로 진행되면 내년 상반기 중 공사에 착공해 2025년 6월 준공해 하반기부터는 정상 운영에 들어가게 된다.

시는 대왕암공원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일산해수욕장을 가로 지르는 짚라인과 스카이엣지워크 등 다양한 레포츠시설을 제공해 관광객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시에 따르면 사업시행사인 특수목적법인(SPC) 울산관광발전곤돌라주식회사는 올해 6월 실시계획인가를 신청했다. 이어 환경영향평가 등 관련법과 관련기관 협의를 거쳐 이날 최종 사업계획을 승인받았다.

이에따라 사업구간 편입토지 보상과 공사비 폭등, 국내외 경기침체 등 사업 지연에 대한 우려사항을 불식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대왕암공원 해상케이블카 개발사업은 대왕암공원 이용과 지역경제 활성화, 관광도시 울산의 위상을 더 높이는 중요한 사업이다”며 “2025년 준공에 차질이 없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울산=강민한 기자 kmh0105@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