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진(서울 동작을) 의원, ‘2023 의정보고회’ 성황리 개최

Է:2023-12-17 11:57
:2023-12-17 12:03
ϱ
ũ

‘흑석고(가칭) 개교’ 등 주요 성과 발표
지역주민 800여명 참석…큰 박수로 화답

이수진(서울 동작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6일 열린 의정보고회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원실 제공

이수진(서울 동작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6일 지역주민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의정보고회를 마쳤다.

이날 의정보고회는 서울 동작구 흑석동에 위치한 원불교 소태산기념홀에서 열렸다. 어린이 우쿨렐레, 색소폰, 풍물패 공연 등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축하 공연을 맡아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지난 4년간 국회와 지역을 오가며 벌인 의정활동을 주민들에게 알리는 자리로 준비됐다.

이수진(서울 동작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6일 열린 의정보고회에서 ‘흑석고(가칭) 개교’를 비롯해 지역 주요 현안 성과를 직접 발표하고 있다. 의원실 제공

파란색 자켓을 입고 연단에 선 이 의원은 준비된 PPT와 함께 40여분간 자신의 의정활동을 직접 발표했다. ‘흑석고(가칭) 개교’, ‘사당-이수 상권 활성화 사업’, ‘동작 소상공인 지원센터 유치’, ‘상도 생활SOC 사업’ 등 지역 주요 현안 성과를 상세하게 설명했다. 총 93건에 이르는 민생법안과 개혁법안도 발표했다. 주민들은 이 의원이 성과를 발표할 때마다 큰 박수와 환호로 응원을 보냈다.

‘흑석고(가칭) 개교’는 지역주민들의 숙원 사업이자 이 의원의 지난 총선 공약이다. 지역주민들은 지난 26년간 고등학교가 없었던 흑석동에 고등학교 신설을 염원해왔다. 이에 이 의원은 조희연 서울시교육감과 면담하는 등 관계기관의 협력을 통해 지난 6월 ‘2026년 3월 공립고등학교 신설을 위한 교육청-동작구청 업무협약’을 이끌어냈다.

이 의원은 동작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힘썼다. 5년간 총 100억원의 국비 투자가 진행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사당-이수 상권 활성화 사업’을 지난 2020년 유치했고, 지난해에는 동작 소상공인지원센터도 유치했다. 이 외에도 서울시 및 기획재정부와 협력해 ‘이수-과천 복합터널 건설’을 추진하는 등 지역구 관련 의정활동에도 매진하고 있다.

홍익표 민주당 원내대표가 이수진(서울 동작을) 의원의 의정보고회에 참석해 지역주민들의 축하 공연을 감상하고 있다. 의원실 제공

민주당 지도부 등 주요 국회의원들도 이 의원의 의정보고회를 응원했다. 이재명 당대표는 축전을 보냈고, 홍익표 원내대표와 장경태 최고위원은 직접 현장을 방문했다. 정청래, 서영교, 박찬대, 고민정 최고위원과 조정식 사무총장 등 10여명의 국회의원들이 축하 영상을 보내왔다.

이수진(서울 동작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6일 열린 의정보고회에서 지역주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있다. 의원실 제공

이 의원은 “지난 4년 의정활동의 핵심 키워드는 ‘민생발전’과 ‘권력기관 개혁’이었다”며 “그동안 이루어낸 성과는 함께 힘을 모아 준 지역주민들의 덕”이라고 감사를 표했다. 이어 “앞으로도 진심을 다하고, 성과로 답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예슬 기자 smarty@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