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대한민국 특별자치시도협의회 출범식’

27일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특별자치시도협의회 출범식에 참석한 시도지사들이 결의문에 서명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진태 강원도지사, 오영훈 제주도지사, 최민호 세종시장, 김관영 전북도지사.

27일 국회도서관에서 대한민국 특별자치시도협의회 출범식이 열렸다.
협의회 초대 대표회장은 오영훈 제주지사가 맡고 최민호 세종시장, 김진태 강원지사, 김관영 전북지사는 공동회장에 이름을 올렸다.

27일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특별자치시도협의회 출범식에서 참석자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앞줄 왼쪽 세 번째 부터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위원장, 오영훈 제주도지사, 최민호 세종시장, 김진태 강원도지사, 김관영 전북도지사.

27일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특별자치시도협의회 출범식에서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참석자와 인사를 마치고 자리로 이동하고 있다.

27일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특별자치시도협의회 출범식에서 참석자들이 '2025년 APEC은 제주에서' 라는 손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앞줄 왼쪽 부터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위원장, 오영훈 제주도지사, 최민호 세종시장, 김진태 강원도지사, 김관영 전북도지사.

이한형 기자 goodlh2@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더 보기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