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30일 아시아-태평양 방송연맹(ABU) 총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한국 문화·관광 알리기에 나섰다고 31일 밝혔다.
ABU는 1964년 아시아-태평양 지역 방송사들의 이익 보호 및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창설됐다. 65개 국, 250여 개 방송사와 미디어 기관이 회원사로 참여 중인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방송기구다. 총회 한국 개최는 통산 4번째다. 약 240명이 참가해 지난 27일부터 11월 1일까지 패널 세션, 전문가 토론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 중이다.
이번 문화·관광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서울 경복궁 및 청와대 권역, 경기도 수원 화성행궁 등 한국 대표 관광지뿐 아니라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한국의 경쟁력 있는 기술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도 방문했다. 이밖에 환영 오찬에서는 생성형 인공지능(AI)를 활용해 제작한 최초의 한국 관광 홍보영상을 상영, 이목을 끌기도 했다.
김장실 관광공사 사장은 “ABU 총회 참가자들에게 한국 경제와 역사, 문화를 소개하고, 지금의 한국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여러 국가에서 한국을 소재로 한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이 기획돼 한국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실제 한국 방문으로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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