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일국 장관이 감정적 결정 옳지 않아…어린애도 아니고”

Է:2023-07-06 17:13
ϱ
ũ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스타트업 기술탈취 해결사례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일 원희룡 국토부 장관을 겨냥해 “일국 장관이 감정 통제를 못 하고 국책사업에 대해 감정적 결정을 한 것은 결코 옳지 않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강산면으로 고속도로 위치를 옮기는 것이 문제가 됐기 때문에, 문제없으면 그냥 시행하고 문제 있으면 원안대로 시행하면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원 장관이 김건희 여사 일가의 개발 특혜 의혹이 제기된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을 이날 전면 백지화한 것을 지적한 것이다.

이 대표는 “(원 장관이) 화난다고 수조원짜리를 수년간 논의해 결정한 국책사업을 아예 안 하겠다(고 했다)”며 “어린아이도 아니고 이래선 안 된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정치생명, 장관직을 걸었다’는 원 장관의 발언에 대해서도 “국가 살림, 국민 삶은 도박 대상이 아니다”면서 “공직자로서 해야 할 일을 하고, 해선 안 될 일은 안 하면 되는 것”이라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국가 삶이나 미래를 놓고 자꾸 도박하자는 이런 소리는 안 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신용일 기자 mrmonster@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