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수시모집 대비 찾아가는 진학 상담 운영

Է:2023-07-04 12:08
ϱ
ũ

학생 맞춤형 다양한 진학 정보 제공
교사에게는 상담 역량 높이는 기회


경남도교육청은 2024학년도 수시모집 지원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대입 진학 정보를 제공코자 ‘학생·학부모를 위한 찾아가는 진학 상담’을 한다고 4일 밝혔다.

이날 김해가야고등학교와 마산내서여자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이번 달 31일까지 도내 일반고 20개 학교 고3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를 토대로 학생 맞춤형 진학상담을 한다.

또 수시모집 상담을 앞둔 학교 교사의 역량을 높이고자 도움 교사로 함께 참여하게 하고 다양한 상담 기법 등을 경험해 학생의 진학 협업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도움 교사는 상담 학생에 대한 진로·진학 관련 정보와 학교생활기록부를 미리 검토해 상담 교사와 사전 협의하는 등 학생에게 도움을 주도록 준비한다.

학생은 상담 시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 성적표와 학교생활기록부를 지참해 알찬 상담이 이뤄지도록 하며 상담 시간은 학생 1인당 40분이다.

상담 교사와 도움 교사가 함께 상담을 진행하며 해당 학교 기자재를 활용해 개별 학생의 동의하에 상담 상황 녹화도 가능하도록 준비 한다.

강사는 경남대입정보센터 장학관·상담 교사, 도내 진학전문가로 구성된 대학진학전문위원단,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소속 대입 상담 교사 등이다.

경남대입정보센터는 상시 방문 상담을 계속 운영하며 ‘권역별 찾아가는 이동 상담실’은 오는 8월 5일, 12일 지역별로 방문해 수시모집 지원 대비를 위한 상담을 할 계획이다.

김경규 경남교육청 진로교육과장은 “이번 진학 상담은 최신 진학 정보 제공을 위해 단위 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생·학부모, 교사와 함께하는 진학 협업의 장이 될 것이다”며 “다양한 진학프로그램으로 단위 학교를 돕는 진학 서비스를 계속 하겠다”고 말했다.

창원=강민한 기자 kmh0105@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