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고용 위기 극복 주요 국책사업 수행 성과 ↑

Է:2023-06-12 13:06
ϱ
ũ

기업 성장과 미래 전략 산업 이끌 인력 양성 추진
청년 일자리사업과 고용안정 선제 대응 중점 성과


경제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를 위한 지역 주도형 일자리사업과 고용 위기 선제 대응 제조업 구조 고도화를 통한 고용안정 사업이 성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창원산업진흥원은 위기산업 고용안정 및 인력 수요 불균형 해소를 위한 정부 국책사업인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과 고용노동부 고용안정 선제대응 지원사업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지역 주도형 청년일자리는 창원시 전략산업 및 소재·부품·장비 분야 청년 인력을 신규 채용한 기업에 인건비 지원과 직무교육 등을 지원, 지역 일자리 안정 및 청년 근로자들의 지역 정착 유도에 힘쓰고 있다.

올해는 우주·항공과 에너지, 자동차산업 분야로 지원을 확대해 청년에게 지속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제공과 인구 감소, 청년 외부 유출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원지역에 활력을 높이고 있다.

고용안정 선제대응은 기업의 시제품 개발 및 R&D 컨설팅 지원, 미래자동차 기술인력 직무전환 교육을 통해 제조업 혁신 기반 고용 창출과 신산업 기술 전문인력 확산을 통한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올해 상반기는 유관 기관 인프라 활용 및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참여기업과 교육생 모집을 했으며 하반기는 본격적으로 기업지원사업과 재직자 교육을 하고 인재가 필요한 우수기업에 채용을 연계해 사업성과를 올릴 예정이다.

장동화 산업진흥원장은 “지역 일자리 창출 사업 후 해마다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고 있다”며 “기업들의 인력 수요에 대비한 인재 양성과 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기업지원을 통해 청년 구직자들이 신산업 융합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창원=강민한 기자 kmh0105@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