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EIM’ 국민선호브랜드대상 게임사운드 부분 대상 수상


스튜디오EIM이 2023국민선호브랜드대상에서 게임사운드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스튜디오EIM은 1999년부터 25년째 게임의 음악과 효과음, 성우녹음 등의 작업을 전문으로 제작해온 스튜디오이다.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EIM의 참여작이 12회 수상했고 사운드부문은 5회 수상해 업계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설립자 3인은 누구나 감동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게임음악을 직접 만들고 싶다는 생각으로 창업하게 됐다.

주요 작품은 메이플스토리시리즈, 마비노기시리즈, 오딘, A3 등의 대작도 있지만 최근에는 스컬, 루이나의도서관 등 인디게임도 많이 참여하고 있다. 모 웹진 차트에서는 상위 50개의 게임 중에 EIM 의 참여작이 꾸준히 10~15개를 오가고 있다.

업계에서 쌓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최근에는 대기업과의 협업도 점점 늘어가고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SK텔레콤 등의 브랜드 캠페인에도 참여했고 최근 잠실롯데월드의 뮤지컬 공연 음악도 제작했다.

스튜디오EIM 관계자는 “게임 사운드를 대중들이 적극적으로 즐기고 소비하는 시대를 만들고 싶다” 며 “개발사들이 사운드와 관련해서 느끼는 어려움이나 스트레스를 해결해주고 한국의 게임사운드를 세계 수준으로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전했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