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생존수영교육 시범유치원’ 9곳 운영

Է:2023-05-09 06:57
ϱ
ũ

경기도교육청이 ‘생존수영교육 시범 유치원’을 운영한다.

수중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기 상황에서 자기 생명을 보호하고 기초체력 향상을 위해서다.

경기도교육청은 지난달 공모를 통해 선정한 총 9곳 유치원(공립 3곳, 사립 6곳)의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생존수영교육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5월부터 12월까지 총 10차시를 실시한다.

다만, 유아의 발달 및 안전 등을 고려해 1일 최대 3차시(1차시 40분 기준)까지 운영 가능하다.

생존수영교육 수영장은 유치원 자체 수영장, 인근 초·중등학교 수영장, 지자체 수영시설, 이동식 수영장 등 유치원과 지역 여건에 맞게 다양한 시설을 활용할 수 있으며 체험 중심으로 진행한다.

이를 통해 유아기 단계부터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 비상 상황에 자신의 생명 보호 능력 강화, 유아의 건강 및 기초체력 증진을 도모한다.

도교육청은 수영장 현장 안전 점검 및 컨설팅으로 수영교육의 질을 관리하고, 시범 유치원 협의회 개최와 운영 결과 나눔 등 생존수영교육을 보다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노수자 도교육청 유아교육과장은 “유아기 생존수영교육은 수중에서 자신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꼭 필요한 교육”이라며 “생존수영교육 확대로 유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강희청 기자 kanghc@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