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차병원, 제3대 송재만 병원장 취임

Է:2023-03-08 11:36
ϱ
ũ

“암 통합 치료 프로세스 모델 수출, 고양시와 함께 의료한류 선도”


차의과학대학교 일산차병원은 제3대 병원장으로 국내 비뇨의학 분야의 대가인 송재만 병원장이 취임했다고 8일 밝혔다.

송재만 신임 원장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의학 석·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미국 메이요 클리닉에서 전임의 과정을 거쳐 연세대 원주 세브란스 기독병원에서 주임교수, 기획실장과 병원장, 의료원장을 역임하며 병원행정과 진료 분야에서 경륜과 역량을 쌓아왔다.

또 대학비뇨기학회 명예회장과 수련이사, 대한비뇨종양학회 이사와 자문위원으로 왕성하게 활동하는 등 국내 비뇨의학 분야의 의료 발전을 위해 중추적 역할을 한 국내 최고 권위자다.

일산차병원은 최근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고 암 유병자 200만 시대, 5년 생존율이 70% 이상으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비뇨기암 분야의 대가인 송재만 신임 원장의 취임으로 암 치료뿐만 아니라 관리 분야의 역량까지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양·한방 암센터를 열고 암 통합 진료 1000례를 달성하는 등 암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암 치료 중간에 발생하는 치료의 공백을 메꾸기 위한 암 수술 이후 통합케어를 지원하고 있다.

송재만 신임 원장은 “그동안의 모든 진료 경험과 병원 행정 노하우를 녹여 지역민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공항과 인접한 일산차병원의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 환자들을 적극 유치, 암 환자를 위한 통합 치료 프로세스 모델을 수출하는 세계적인 암 치료 병원으로 고양시와 함께 의료 한류를 선도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고양=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