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K경남은행이 디지털금융과 편의점이 함께 어우러진 ‘새로운 영업점 운영 모델’을 제시하며 차별화된 특화점포를 선보였다.
경남은행은 코리아세븐와 협업해 디지털금융을 통해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공간과 ‘Shop In Shop’ 형태의 편의점이 결합한 ‘생활 속 디지털 금융서비스 점포’인 ‘디지털혁신점’을 개점했다고 2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편의점이 입점한 ‘월영마을 디지털혁신점’은 고객과 직원이 화상 연결을 통해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데스크 2대를 비롯해 자동화기기(ATM코너) 4대와 고객 라운지 등을 갖췄다.
디지털데스크를 활용하면 입출금과 통장정리 등 기본 업무는 물론 예금ㆍ적금 상담 및 신규, 체크카드 발급, 각종 제신고 업무 등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야 처리할 수 있었던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다.
또 디지털데스크와 자동화기기 등 이용이 익숙지 않은 금융소외계층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 직원도 근무하며 24시간 이용 가능해 자동화기기를 통해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다. 디지털데스크는 은행 영업시간인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경남은행은 코리아세븐과 ‘디지털혁신점 구축 및 디지털 공동마케팅 추진 업무 협약’을 맺고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특화채널 구축 및 공동 마케팅 협력과 세븐일레븐 가맹점주를 위한 경영컨설팅 지원 및 협의, 메타버스 활용 가상서비스 개발 및 사회공헌활동 연계 등 공동 사업을 추진 한다.
경영전략그룹 고영준 그룹장은 “월영마을 디지털혁신점은 은행 인프라를 활용해 편의점과 디지털금융이 결합한 혁신점포로 금융 소외지역의 업무 공백 최소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특히 금융 기기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위해 안내 직원을 근무할 수 있게 배려했다”며 “앞으로도 BNK경남은행은 새롭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업체와 협업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남은행은 지난해 영업점 공백 지역과 방문 고객이 많은 영업점 위주로 디지털데스크를 10대를 설치, 이용 고객 반응 모니터링 결과 만족도가 매우 높아 올해 15대를 추가로 설치 한다는 계획이다.
창원=강민한 기자 kmh0105@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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