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8일 ‘대구시민주간’ 다양한 시민행사·혜택

Է:2023-02-21 10:42
ϱ
ũ
대구시청 산격청사 모습. 국민DB

대구시는 국채보상운동과 2·28민주운동으로 대표되는 대구정신 확산·계승을 위해 대구시민의 날이자 국채보상운동기념일인 21일부터 2·28민주운동기념일인 28일까지 대구시민주간을 운영한다.

올해 시민주간은 ‘대구굴기, 시민정신의 힘으로!’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시민의 날 기념식, 시민참여형 문화행사, 다양한 시민혜택을 제공하는 부대행사 등으로 구성돼 운영된다. 21일 시민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시민주간이 시작된다. 시민의 날을 2월 21일로 변경한 2019년 이후 대규모 대면 행사로는 처음 열리는 기념식이다.

행사기간 동안 지역 문화자산을 소재로 한 청년예술가들의 창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환상도시 유람단, 문학작품·랩 등에 등장한 대구 사투리를 재미있는 전시·공연으로 풀어낸 ‘사투리, 이쁘다 아이가’를 비롯해 시민들이 직접 여러 장소를 뛰어다니며 대구의 역사와 상징과 관련된 미션을 해결하는 대구시민정신 탐험단, 역사 속에서 대구의 정체성을 배우는 ‘박물관과 함께 대구 역사 아는 날’ 등이 진행된다.

시민주간에는 대구미술관·국립대구과학관 상설전시장 무료입장, 이월드·동성로 스파크랜드 등 유원시설 이용료 할인, 시민생활종합플랫폼 ‘대구로’와 연계한 할인쿠폰 제공, 공영주차장 요금 50% 감면, 대구은행 특판 적금 등 다양한 시민 혜택이 제공된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이번 시민주간이 국채보상운동과 2·28민주운동의 위대한 대구시민정신을 다시금 되새기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최일영 기자 mc102@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