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군수·구청장협, 튀르키예 지진 피해복구 성금

Է:2023-02-14 10:09
ϱ
ũ

고향사랑 릴레이 기부도

인천지역 군수·구청장협의회가 13일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복구 지원을 위해 성금 500만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하기로 결정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수구 제공

인천지역 군수·구청장협의회는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복구 지원을 위해 성금 500만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성금 기탁은 지난 13일 인천 남동구청에서 열린 정례회의에서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피해를 복구하고 전 세계적 구호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결정됐다. 앞서 지난 6일 튀르키예와 시리아 접경지역에서 규모 7.8의 강진이 발생, 현재까지 3만7000명 이상의 사망자가 발생한 상태다.

또 군수·구청장협의회는 인천을 사랑하는 마음을 하나로 모아 군·구 단체장 고향사랑 릴레이 기부에 참여하기로 했다. 이번 기부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안착 및 활성화를 응원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따라 군·구 직제순으로 유천호 강화군수가 옹진군에, 문경복 옹진군수가 중구에 10만원씩 기부하는 등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했다.

이재호 군수·구청장협의회장(연수구청장)은 “인천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은 단체장 모두 동일하다”며 “이번 고향사랑기부제 릴레이 기부를 통해 인천의 지역경제가 활성화 하고 고향사랑기부제 역시 성공적으로 안착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김민 기자 ki84@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