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기업투자 확대 유도 등 원스톱 지원

Է:2023-02-13 19:22
ϱ
ũ

투자 상담 실현 일원화 막힘없는 투자환경 조성
시 정책지원 및 사안별 맞춤형 T/F팀 구성 운영

창원시청. 창원시 제공

창원시는 기업투자 전 과정을 상담부터 실현까지 일원화하는 원스톱 지원을 한다고 13일 밝혔다.

원스톱 서비스는 기업투자 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선제적으로 해결해 기업의 투자 확대를 유도하고 투자가 적기에 실현될 수 있도록 추진된다.

시는 경제일자리국장을 총괄로 민원 해결 단일창구 역할을 담당하는 투자유치단이 내부 관련 부서부터 외부기관까지 아우르는 협업을 통해 행정절차를 지원하고 복합적이고 전문적인 민원 발생 시 정책지원 및 행정지원 부서로 사안별 맞춤형 T/F팀을 구성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T/F팀은 수시 회의를 통해 민원사항을 점검하고 의견을 공유해 해결책을 모색하고 투자 관련 민원을 신속하게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시는 지난해 보다 전문화된 분업으로 투자유치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투자유치단 내 투자입지팀, 정주지원팀을 신설하는 조직개편을 통해 투자유치단을 부지제공 단계부터 투자유치 및 사후관리까지 이어지는 프로세스화 된 조직으로 재편한 바 있다.

시는 신규 투자 유도를 위한 현장 밀착형 기업지원 활동인 ‘찾아가는 투자 컨설팅’을 추진하고 있으며 투자 의향 기업에게 적기에 관내 부지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모바일 웹 기반의 ‘유휴부지 통합시스템’을 만들어 투자유치 단계별 지원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나재용 경제일자리국장은 “기업 유치에서부터 사후관리까지 기업 맞춤형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전략적 투자유치 활동을 통해 지역경제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창원=강민한 기자 kmh0105@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