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윈’ 국민브랜드대상 ‘아동 급식 전문 업체’ 부문 대상 수상


‘㈜푸드윈’이 국민브랜드대상에서 ‘아동 급식 전문 업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푸드윈은 2008년 국내 이동급식업에 진출한 이후 학교, 기업, 학원 등에 일 1만식 규모로 이동급식을 해온 국내 대표 급식 전문업체이다.

국내 최초로 이동급식분야 일반 해썹(HACCP)인증을 받은 1호 기업으로 위생시스템 분야에서 앞서 나가고 있다. 특히 소비자에게 녹물을 먹일 수 없다는 방침을 세우고 조리실에서 무침과 튀김을 해오던 무쇠조리기구를 없애고 모두 스테인리스기구로 바꾸는 조리실 혁신을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름철 조리실 온도가 섭씨 50도를 넘나드는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모든 조리시설을 전기식으로 바꾸면서 조리시 실내온도 20~25도를 유지하는 데 성공하기도 했다. 이러한 조리 환경 개선은 위생을 한 단계 높이는 것과 함께 조리 종사자들의 노동 강도를 낮춤으로써 조리 종사자가 맛과 위생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김봉환 푸드윈 대표는 “이동급식 분야에서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는 것 같아 기쁨다” 라며 “운영관리시스템을 개선해 이동급식업을 한단계 더 발전시키는 데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