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 “교통·주거·문화 등 발전 이룰 것”

Է:2023-01-27 16:32
ϱ
ũ

27일 제292회 남양주시의회 본회의 시정 연설
“시민과 함께 남양주 슈퍼성장시대 이끌겠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27일 제292회 남양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시정 연설을 하고 있다. 남양주시 제공

주광덕 경기 남양주시장은 27일 제292회 남양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시정 연설에서 “새로운 변화의 원년으로서 2023년 한 해 동안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교통주거·일자리·문화가 어우러진 ‘남양주 슈퍼성장시대’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주 시장은 민선 8기 2년 차를 맞아 ‘광역 교통망 확충 및 내부 도로망 구축’ ‘도시의 자족 기능 확충’ ‘시민 삶의 만족도가 높은 여유롭고 건강한 힐링 문화도시 조성’ ‘시민시장시대를 위한 시민 참여 활성화’ 등 4대 분야의 역점 사업 추진 계획이 담긴 2023년도 시정 운영 방향을 설명했다.

74만 남양주 시민의 현안 과제이자 숙원 사업인 교통·도로망 확충은 민선 8기 110개 공약 사업 중 32%를 차지하는 중요한 사업으로 이를 위해 GTX-B 조기 착공, 지하철 8호선(별내선) 완공, 4호선(진접선)과 8호선(별내선) 연결, 9호선 연장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도시의 자족 기능 확충을 위해 앵커 기업 유치, 반도체 특화 단지를 비롯한 초대형 데이터센터 유치 등 도시 첨단산업단지 구축, 미래형 복합의료타운 조성 및 경기도의료원 유치 등을 추진한다. 특히 상반기에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실시하는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모를 신청할 계획이다.

또한 시민 삶의 만족도가 높은 여유롭고 건강한 힐링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초등학생 돌봄 교실과 클래식 교실 및 테니스 아카데미 운영 등 보편적 교육 정책 강화, 청년 창업 아카데미 운영 등 청년의 자립 지원 등을 추진하고 ‘시민의 참여가 정책이 되는 열린 시정 남양주’를 만들어 가겠다는 방침이다.


주 시장은 “올해는 교통·주거·일자리·문화가 어우러진 ‘남양주 슈퍼성장시대’를 이끌어 가기 위한 새로운 변화의 원년이 될 것이며, 시민의 불편을 줄이고 도시의 부족함을 채워 시민의 행복을 더하는 데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며 “변화가 시작되는 ‘상상 더 이상 남양주’를 위해 74만 시민시장님, 의원님 여러분과 함께 ‘남양주 슈퍼성장시대’를 힘차게 열겠다”고 말했다.

남양주=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