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계운 인천환경공단 이사장, 취임 100일 비전 발표

Է:2023-01-09 17:57
ϱ
ũ
최계운 인천환경공단 이사장이 공촌하수처리시설 분리막을 점검 하고 있다. 인천환경공단 제공

최계운 인천환경공단 이사장은 9일 취임 100일 성과와 공단의 미래성장 비전을 발표했다.

지난해 9월 30일 취임한 최 이사장은 시민들에게 깨끗한 환경서비스를 제공하고 인천의 환경을 선도하는 환경전문공기업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혁신과 변화의 기반을 조성했다.

고유사업 내실화를 위해 안정적 환경기초시설 운영은 물론 하수슬러지 함수율 저감, 하수처리수 재이용 확대, 소각열 지역난방 확대 등 자원순환 제고에 앞장섰다. 또 시민들에게 좀 더 쾌적한 환경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악취측정 드론을 도입하고 악취 지도를 8개에서 10개로 확대했다.

특히 인천 탄소중립 클러스터 지정 MOU 체결, 인천탄소중립 특별 심포지엄 개최, CCUS 기술 이해 및 적용 특별 심포지엄 개최, 인천환경연구협의회 구성 등 사업들은 인천의 탄소중립 실현에 선도적인 역할을 했다.

이를 토대로 최 이사장은 공단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최고의 기술, 과감한 도전, 확실한 성과를 방향으로 정하고 10대 역점사업을 선정했다. 올해 추진될 예정인 역점사업에는 물 재생 전문공기업 도약, 통합 물관리 및 환경서비스 수준 향상, 주민친화적 자원환경센터 운영, 재무건전성 우수공기업 실현, 인천 탄소중립 클러스터 활성화, 국내 최초 화이트바이오 실증연구 추진, 개도국 지원 해외 협력사업, 하수처리공법 개발, 환경자료 빅데이터 구축, 공공하수도 관리대행 성과평가 우수등급 달성 등이 포함됐다.

이밖에도 최 이사장은 인천시 탄소중립 목표와 연계한 ECO-I 2045 비전을 통해 RE100 가속화 선도, 악취 제로화 실현, 최고 처리기술 달성 등 중장기적 실현 목표도 수립했다.

최 이사장은 “이 모든 계획들은 우리 인천시민들의 행복을 위해서 존재한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환경서비스 제공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초일류도시 인천을 만들기에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김민 기자 ki84@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