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고양시 시민사회 정책연구모임인 ‘고양정책포럼’이 지난 24일 오후 일산서구청 2층 대강당에서 창립세미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고양정책포럼은 고양시 미래비전 설정과 도시발전을 위한 정책연구를 목표로 각 분야 전문가 그룹과의 현안진단 및 토의·토론을 통해 고양시의 성장도약과 시민행복을 위한 지역거점 중추 싱크탱크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으로 창립됐다.
고양정책포럼은 한국항공대학교 제7·8대 총장을 역임한 명예교수이자 한서대학교 석좌교수인 이강웅 회장을 중심으로 송규근, 김해련, 윤용석, 정민경 등 고양시 전·현직 시의원을 비롯해 김규태 연세대, 정영호 한국항공대 교수 등 4개 분과 40여명의 전문가들이 회원으로 참여했다.
이날 창립세미나에는 한준호 국회의원, 신현영 국회의원, 이석현 전 국회부의장의 축하메시지와 조현숙 고양시의회 부의장, 이재준 전 고양시장, 이봉운 전 고양시부시장 등을 비롯해 나상호 고양시체육회장, 정원호 고양시정연구원장, 손영호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장 등 고양시 각계각층 주요인사와 시민들이 참석했다.
이강웅 회장은 ‘미래사회와 도시발전’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4차 산업혁명 등 최첨단 과학기술이 발달하는 현대사회에 고양시와 시민이 나야가야 할 비전과 지혜에 대해 설명하면서 “고양정책포럼에서의 활발한 정책연구로 고양시 발전과 시민행복에 일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고양=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