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정직운동본부(대표 박경배), KBS미디어(사장 문보현),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회장 안종배)는 ‘제14회 인성 클린콘텐츠 정직 UCC 전국 공모전’을 개최한다.
접수 기간은 1일부터 10월 31일까지다.
공모전 시상식은 12월 3일 오후3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정직 인성 가치와 디지털 시민 의식을 주제로 30초에서 3분 이내의 동영상, 애니메이션 또한 혼용으로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UCC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세부 주제는 △정직을 주제로 정직한 인성 함양과 정직한 삶의 중요성과 가치를 담은 내용 △‘나부터 정직’을 장려하고 확산하는 캠페인 영상 △아름다운 미래 사회를 만들기 위한 건전한 디지털 시민 의식 향상 방안을 담은 내용 등이다.
입상자에게 국회의장상, 교육부장관상, 문화체육부장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행정안전부장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서울특별시장상, 경기도지사상 등이 주어진다.
한국정직운동본부, 클린콘텐츠 공모전, KBS 등의 사이트에서 응모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ucc@cleancontents.org)로 보내면 된다.
박경배 한국정직운동본부 대표는 “이번 공모전은 정직 인성 함양과 정직한 삶의 중요성과 가치가 더욱 확산되고 정직이 전 국민적인 덕목이 되는 계기를 마련해 대한민국 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영대 기자 ydyo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