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 해금 연주와 찬양버스킹으로 창조주 찬양

Է:2022-08-10 00:05
ϱ
ũ

해금은성 1집 ‘PEACE’
워십퍼스무브먼트 EP 1집 ‘경배(Worship)’
각각 앨범 발매 기념 콜라보 워십콘서트

해금은성의 첫 번째 크리스천 해금연주 앨범 ‘PEACE’와 워십퍼스무브먼트의 1집 ‘경배(Worship)’ 앨범 표지(왼쪽부터). 서울기독청년연합회 제공

해금 연주자 해금은성과 버스킹(거리공연) 찬양팀 워십퍼스무브먼트가 각각 1집 앨범 발매를 기념해 8일 서울 여의도 하우스카페에서 ‘콜라보 워십콘서트’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고 서울기독청년연합회(대표 최상일 목사)가 9일 밝혔다.

서울기독청년연합회에 따르면 최근 해금은성은 첫 번째 크리스천 해금연주 앨범 ‘PEACE’(피스)를, 워십퍼스무브먼트는 1집 ‘경배(Worship)’ 앨범을 발표했다.

해금은성은 이번 앨범에서 퓨전 스타일의 국악 편곡과 연주를 선보인다. 앨범에는 ‘꽃들도’ ‘어메이징 그레이스’ 등의 유명 찬양과 ‘PEACE’ 등 창작 2곡이 담겼다.

워십퍼스무브먼트는 2012년부터 ‘예수에 미치고 예배에 미치자’는 신조로 캠퍼스와 다음세대를 대상으로 사역하며 가는 곳마다 예배를 세워나가는 팀이다. 미국, 엘살바도르, 캄보디아, 중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해외 선교지에서 찬양 사역을 통해 복음을 전하고 있다. 찬양과 버스킹의 의미를 합친 ‘워스킹(WorthKing)’ 이라는 이름으로 수년째 매주 주일 저녁 이태원 등에서 거리공연을 펼쳐왔다.

임보혁 기자 bossem@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Ŀ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