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농업실습교육원 전문인력 양성과정 무료 개설

Է:2022-08-02 14:53
ϱ
ũ

도시농업 관리사 양성


전남대는 도시농업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을 개설해 무료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농업과 농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도시농업의 다원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조치다.

전남대 농업실습교육원(원장 이지웅)은 이를 위해 오는 25일부터 11월 3일까지 매주 목요일 11회 과정으로 이번 무료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이론 42시간, 실습 40시간 등 모두 82시간 과정이다.

농업실습교육원 강의실과 도시농업 현장에서 이뤄질 교육 내용은 도시농업 이해, 도시농업 기반조성, 도시농업 기술, 친환경 농사와 안전한 농산물 생산, 도시농업 교육프로그램 개발, 도시농업 관련법, 도시농업 리더십 등이다.

선착순 모집으로 정원이 초과될 경우에는 농업관련 자격증 소지자, 농업계 학교 졸업자 순으로 교육생을 우선 선발한다. 신청 기간은 8월 8일~ 12일까지 5일간이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부여하는 국가전문자격인 ‘도시농업관리사’가 되려면 도시농업 관련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하고 전문인력 양성기관에서 도시농업 전문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도시농업관리사’는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도시농업 관련 교육·훈련시설에 배치되거나 학교 텃밭 강사 및 관리사, 도시농업 전문 강사 등으로 활동한다.

광주=장선욱 기자 swjang@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