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의료산업기술지원센터 개소

Է:2022-07-14 17:54
ϱ
ũ
의료산업기술지원센터. 부산시

부산시가 재활복지 의료기기 산업 육성에 팔을 걷어붙인다.

부산시는 14일 사하구 다대동 부산테크노파크 의료산업기술지원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의료산업기술지원센터는 2018년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에 선정, 국비 100억원과 시비 190억원 등 총사업비 298억원을 들여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됐다.

센터 내부에는 가상현실 기반 균형 측정 평가 장비, 재활훈련 및 체력 기반 데이터 구축, 의료기기 사용 적합성 평가실, 일상생활 모사 실증 테스트실 등이 마련됐고, 공동연구 첨단장비 40종이 구축되어 있다.

센터는 신체기능 및 인지장애 예방·재활복지 의료기기 특화 센터다. 앞으로 재활복지 의료기기 측정·분석·평가시스템 기반의 실증 인프라를 활용해 사업화 전 주기 지원체계를 구축, 재활복지 의료기기 제품의 고부가가치화를 추진한다.

특히 기업·대학·시민이 함께 연구·개발하는 공동연구 리빙랩(Living Lap)을 운영한다. 또, 구축된 장비와 인력 등을 통해 복지용품과 의료기기 관련 품목에 대한 한국인정기구(KOLAS) 인증 분야도 넓힐 계획이다.

신창호 부산시 산업통상국장은 “소득과 생활 수준이 높아지면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추구하는 경향이 높아짐에 따라 예방적 차원의 다양한 의료기기가 개발되고 있다”며 “이번 센터를 통해 부산이 전국의 헬스케어와 의료기기산업 지원의 거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부산=윤일선 기자 news8282@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