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재단, 대학 독도동아리 독도 콘텐츠 개발 지원

Է:2022-07-13 11:16
ϱ
ũ
전국 대학 독도동아리 학생들로 구성된 e독도수호원정대의 독도 입도 모습. 독도재단 제공

독도재단은 전국 대학생 독도동아리 15개팀을 선발해 여름방학 기간 독도지킴이 활동을 전개한다고 13일 밝혔다.

독도재단의 대학 독도동아리는 2016년부터 시작해 대학생들의 독도관련 창의적인 아이디어 실행 및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독도 교육·홍보 활동 및 콘텐츠 제작 분야 등에서 15개 팀을 선발해 11월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이들에게는 활동비를 지원한다.

진주대학생연합봉사단 위더스는 메타버스 플랫폼 독도뮤지엄구현 및 독도 동화 OSMU제작, 전남대학교 동방의 빛은 독도 캐릭터를 이용한 웹툰 및 이모티콘 등 브랜드 개발, 순천대학교 로봇과학교육센터의 독도 챗봇 만들기, 영남대학교 국악문화개발센터의 국악버전 독도 음원 및 뮤직비디오 제작 등이다.

이 외에도 스크래치를 이용한 독도 게임 제작, 독도관련 DIY 키트 체험, 독도관련 영상 및 카드뉴스 제작·유튜브 업로드 등 다양한 독도 콘텐츠 제작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11일부터 13일까지 독도동아리 회원을 대상으로 e독도수호원정대를 꾸려 독도 탐방을 하고 독도사랑 페스티벌, 독도상품 비즈페어 등 다양한 독도관련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독도재단 유수호 사무총장은 “각 동아리의 특성에 맞는 독도지킴이 활동과 독도관련 대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 및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포항=안창한 기자 changhan@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