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지다 이시영!’ 스위스 해발 4164m서 인간띠 기록

Է:2022-06-20 17:35
ϱ
ũ
배우 이시영이 지난 18일 80명의 여성 산악인들과 브라이트호른에 올라 세상에서 가장 긴 인간 띠를 만들어 세계 기록을 세웠다. 스위스관광청

배우 이시영이 스위스 4164m 산 정상에서 80명의 여성 산악인들과 함께 세상에서 가장 긴 인간 띠를 만들어 세계 기록을 세웠다.

지난 17일 배우 이시영과 전 세계 각지에서 모인 80여명의 여성 산악인이 스위스에서 여성 산악 스포츠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고 스위스정부관광청이 20일 전했다. 이들은 스위스 남부 발레주에 있는 해발고도 4164m 브라이트호른 정상에 올라 세상에서 가장 긴 인간 띠를 만들었다.

산악등정에는 미국과 유럽 외에 이란, 인도, 남아공, 카자흐스탄, 에콰도르 등 전 세계 25개국 여성들이 참여했다. 이번 세계 기록 이벤트는 스위스정부관광청 주최 ‘100% 우먼’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 캠페인은 전 세계 여성 산악인에게 스위스 자연을 탐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여성들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지난해 3월 8일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발표된 캠페인은 여성을 위해 여성이 기획한 것이다. 전 세계 모든 여성의 능력과 잠재력을 일깨우고 더 큰 의미에서 모든 여성의 인권과 권리를 존중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스위스에서 여성들이 만든 '가장 긴 인간 띠'. 스위스관광청

이번 행사는 본래 알라린호른 등반으로 예정돼 있었으나 기상 악화로 인해 브라이튼호른으로 변경해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이시영은 “여성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는 행사에 참여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전 세계 다양한 여성 산악인과 함께 세계기록을 달성해 기쁘고 안전하게 성공적으로 이번 등반을 마쳤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대한민국의 대표로 참가한 모습, 보는 내 마음이 뭉클해집니다” “정말 멋져요” “도전에 박수를 보낸다”며 큰 호응을 보였다. 앞서 이시영은 지난 1월 2022-2023 스위스정부관광청 홍보대사 ‘스위스 프렌즈’로 선정됐다. 스위스정부관광청은 2003년부터 2년에 한 번씩 스위스 프렌즈를 선정하고 있다.

이예솔 인턴기자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