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우크라 방문 당내 비판에 “러시아 역성드나?”

Է:2022-06-07 11:16
:2022-06-07 14:06
ϱ
ũ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5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키예프주 이르핀 방문, 전쟁 피해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국민의힘 제공

우크라이나를 방문 중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7일 “한국에 계신 분들이 러시아 역성드는 발언들을 많이 하고 있어 우크라이나 정치인들이 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대표의 우크라이나 방문을 두고 당내에서 불만이 제기되고 있는 것에 대해 반발한 것이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우크라이나는 제가 와 있는데 한국에 계신 분들이 대한민국 정부 입장과 다른 이야기를 해 그분들이 외교적으로 대한민국 정부를 곤란하게 만들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저는 대한민국 외교부와 정부 입장을 숙지하고 그 범주 내에서 활동 중”이라며 “한국에서는 러시아 역성드는 이야기만 나오니 의아하다”고 꼬집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페이스북 캡처

이어 “우리의 유일한 동맹 미국의 입장도 러시아 역성들자는 것보다는 우크라이나 평화를 위해 메시지를 내는 것일 테니 다들 자중하시라”고 덧붙였다.

또 대선 당시 국민의힘 당사 건물에 우크라이나 국기색 조명을 쏘고 러시아 규탄 결의안을 제출했던 것을 언급했다.

이 대표는 “대선 기간에 당사에 우크라이나 국기 조명 쏘고 러시아 규탄 결의안 내고 할 때 아무 말 없다가 지금 와서 뜬금없이 러시아 역성들면 그게 간 보는 거고 기회주의”라고 거듭 비판했다.

이 대표는 지난 3일 한·우크라이나 자유·평화 연대 특별대표단을 이끌고 출국했다. 당내에서는 우크라이나 방문에 대한 불만이 나왔다.

여당 최다선(5선)이자 국회부의장인 정진석 의원은 6일 페이스북에 “이 대표의 우크라이나 방문이 자기 정치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면 보통 문제가 아니다”라며 “정부와 청와대의 외교·안보 핵심 관계자들은 대부분 난색이었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이가현 기자 hyun@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