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GTX 연장과 신설은 경기도민 숙원”

Է:2022-05-19 21:18
ϱ
ũ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GTX 연장과 신설은 경기도민의 숙원”이라고 말했다.

윤석열 정부의 국정 과제에서 제외된 GTX-A·C 노선 연장을 공약 파기로 규정하고 공세에 나선 모양새다.

김동연 후보는 19일 평택 지제역 앞 광장에서 민주당 소속 정장선 평택시장 후보, 장인수 오산시장 후보, 정명근 화성시장 후보 등과 함께 ‘GTX-A·C 노선 평택 연장 운행 기자회견’을 통해 이 같이 밝혔다.

김 후보는 “윤석열 대통령이 후보 시절 우렁차게 외쳤던 GTX-A·C 연장 약속이 대통령 선거가 끝난 지 채 두 달이 되기도 전에 국정과제에서 제외됐다”며 “사실상의 공약파기에 큰 실망감과 분노를 참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김 후보는 “보여주기식, 시간끌기식 검토로 경기도민을 우롱해선 안 된다”며 “폐기돼야 할 것은 대선 공약이 아니라 약속을 지키지 않는 낡은 정치”라고 일침했다.

이날 김 후보와 정장선·장인수·정명근 시장 후보는 GTX-A·C 노선 연장 추진, 평택지제역을 복합 광역환승역으로 확대, GTX 운영 확대를 위한 법 개정 등을 내세웠다.

이는 GTX-A, GTX-C 노선을 평택까지 연장하고 평택 지제역을 복합 광역 환승역으로 확대함으로써 평택을 ‘경기남부 교통망 중추’로 조성하겠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김 후보는 국회 다수당인 민주당의 힘을 이용해 중앙정부에 GTX 운영 확대를 위한 법 개정을 촉구하는 한편 경기도-화성-오산-평택시와 공동으로 노선 연장을 위한 사전타당성 조사 등도 실시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후보는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이 외면한 GTX 연장과 신설을 민주당이 흔들림 없이 추진하겠다”며 “경기도민의 숙원사업을 반드시 해결해 하루 1시간의 여유를 경기도민들에게 반드시 돌려드리겠다”고 강조했다.

평택=강희청 기자 kanghc@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