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흑석산 자연휴양림 전남 대표 힐링 명소 선정

Է:2022-05-13 07:21
ϱ
ũ

전남관광재단 웰니스 관광지 공모 선정


해남 흑석산 자연휴양림이 13일 전남을 대표하는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됐다. 전남관광재단이 주관해 실시한 전남 대표 웰니스 관광지 공모사업을 통해서다.

전남을 대표하는 치유·힐링 여행지를 발굴하기 위한 이번 공모에서는 해남 ‘흑석산 자연휴양림’ 등 7개소가 뽑혔다.

흑석산 자연휴양림은 계곡면 흑석산(해발 653m)에 자리한 곳이다. 50만㎡의 규모에 휴양림(9동)과 숲속야영장(13동), 유아숲체험원, 치유의 숲으로 구성됐다.

전문산림치유지도사가 상주, 향기와 경관, 음이온 등 산림 치유 요소를 활용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인기가 높다.

숲속요가와 식물세밀화과정, 숲인문학강좌, 숲길 노르딕워킹 등 원데이 클래스와 숲속음악회도 진행하는 등 숲을 활용한 자연치유의 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웰니스 관광지는 전남관광재단으로부터 웰니스 프로그램 개발·홍보물 제작·지원, 국내외 온·오프라인 홍보 지원, 팸투어 운영 등 관광상품화 지원을 받는다.

해남군 관계자는 “흑석산 자연휴양림이 자연치유를 경험하는 웰니스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게 됐다”며 “많은 여행객이 해남에서 활기를 찾고 힐링할 수 있도록 특화된 프로그램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광주=장선욱 기자 swjang@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