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국힘 인천시장후보 새정부 대체매립지마련했다

Է:2022-05-12 13:28
ϱ
ũ
유정복 국민의힘 인천시장 후보가 12일 새얼아침대화에서 "새정부 환경부가 대체매립지에 대해 유석열대통령에게 보고했다"고 언급하고 있다. 유정복 캠프 제공

유정복 국민의힘 인천시장 선거 후보는 윤석열 새 정부가 수도권 매립지의 대체매립지 예정지를 마련해 놓았다고 12일 밝혔다.

유정복 후보는 전날 오후 KBS 초청 인천시장선거 후보자 토론회와 이날 새얼문화재단 초청 대화에서 수도권매립지와 관련, “환경부가 대통령 당선인에게 공약사항 이행 보고에서 수도권매립지 대체매립지 예정지 부지를 제시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유 후보는 “다만, 대체매립지 예정지 위치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밝히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덧붙였다.

이에 따라 윤석열 대통령과 유 후보는 임기 내 대체매립지 확보 공약을 이행하게 됐다.

유 후보는 시장재임 때인 2015년 6월 인천시, 서울시, 경기도, 환경부 등 4자 협의체가 이룬 4자 합의를 현실에 맞게 조정해 이행할 예정이다.


대체매립지가 확보되면 민주당 박남춘 후보가 시장 때 추진한 인천 자체 매립지는 무용지물이 될 가능성이 크다.

인천시 전 환경국장 6명은 지난 9일 ‘진실을 밝힌다’란 글을 통해 “ 4자 합의는 당시 유 시장의 역량과 결단으로 성사됐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