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희 남양주시장 후보 “전통시장 활성화 위해 총력”

Է:2022-05-09 17:55
ϱ
ũ

손실보상 완성 강조

최민희 남양주시장 후보가 전통시장에서 만난 시민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최민희 후보 캠프 제공

최민희 더불어민주당 경기 남양주시장 후보가 전통시장 상인들과 소통하며 경기회복을 위한 과감한 정책공약을 제시하고 있다.

최 후보는 최근 마석우리·장현시장을 방문해 직접 장을 보고 상인들과 소통하며 지원대책을 논의했다. 앞서 최 후보는 마석우리시장에 대해 랜드마크화 추진을 밝힌 바 있다.

마석우리시장은 1933년 개설된 이래 89년간 명맥을 이어오고 있어 한국 근현대사를 담은 유서깊은 장으로 불린다. 이밖에도 장현시장(1955년) 등 남양주 내 전통시장은 역사와 문화를 담고 있어 단순한 시장 이상의 의미를 갖고 있다.

이에 최 후보는 전통시장 경제회복의 기회 창출을 약속하며 시장 활성화와 매출증대를 위한 실효성 있는 공약을 발표했다.

세부적으로 전통시장·소상공인 육성 종합대책, 특성화시장 중점육성, 규제없는 거리 지정, 온라인플랫폼 도입, 금융·법률 지원시스템, 공용주차장 조성 등을 제안했다.

또한 상인들이 건의한 전통시장 간편카드결제, 공동배송서비스, 특성화 시장 조성 등을 추진하고 전통시장 예술문화제와 같은 문화행사도 마련할 예정이다.

최 후보는 “남양주 전통시장은 역사와 전통이 있는 시민의 삶과 민생경제의 중심”이라며 “코로나19로 움츠러든 시장을 활성화하고 체감할 수 있는 촘촘한 지원정책을 지속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최 후보는 “이재명이 약속하고 김동연이 추진하는 손실보상을 완성하겠다”고 덧붙였다.

남양주=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