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공감센터 어버이날 저소득 어르신 효행사

Է:2022-05-04 19:27
ϱ
ũ

인천 중구 영종공감복지센터(센터장 성은정)는 어버이날을 맞아 4일 영종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감사해孝, 사랑해孝’ 어버이날 행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센터는 코로나19 상황속 경로효친사상 조성과 노인공경문화 확산을 위해 카네이션 및 식품 등을 선물키트로 준비해 172명의 어르신에게 전달을 진행했다.

어버이날 선물 키트를 지원받은 신모씨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족끼리 만남도 어려워 외로움이 컸는데
카네이션과 선물로 위로를 받아 너무 감사하다”며 감사의 소감을 전했다.

이번 활동에는 협약기관인 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원문희) 직원들이 함께 전달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공단 관계자는 “어버이날을 맞아 따뜻한 마음으로 봉사를 실시하고 이웃에 대한 사랑과 봉사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며 따뜻한 정을 전할 수 있어 보람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영종공감복지센터 성은정 센터장은 “코로나19 속에서 맞이하는 행사지만 가정의 달 어버이날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께서 행복하고 즐거운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종공감복지센터는 영종지역에 복지 사각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중심으로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계층, 취약계층에게 지역사회 보호사업(밑반찬지원, 취약계층 절기 특식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