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인도 순애보’ 계속… 올해 2번째 투자

Է:2022-03-10 17:36
ϱ
ũ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쿠쿠FM’ 239억원 투입
지난해부터 누적 1000억원 인도 시장 투자

왼쪽부터 크래프톤 배동근 CFO, 김창한 대표, 장병규 의장. 크래프톤 제공

‘배틀그라운드’로 잘알려진 게임사 크래프톤이 인도 시장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인도 최대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쿠쿠FM(KukuFM)’의 시리즈 B 라운드 투자에 참여했다고 10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지난해부터 인도를 비롯한 신흥시장의 디지털 생태계 성장을 위한 투자를 과감히 단행하며 사업 확대의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인도 시장의 경우 e스포츠 기업,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웹소설 플랫폼, 소셜 플랫폼, 게임개발사 등 다양한 분야에 투자했다. 지난해부터 투자금만 1000억원에 달한다.

이번 투자는 크래프톤이 올해 들어 인도에서 진행하는 2번째 투자다. 쿠쿠FM의 시리즈B 라운드에서 리드 투자자로서 총 규모 약 1950만 달러(약 239억원)를 투입했다.

크래프톤 외에도 쓰리원포 캐피탈(3one4 Capital), 버텍스 벤처(Vertex Ventures), 인디아 쿼션트(India Quotient), 파운더 뱅크 캐피탈(Founder Bank Capital), 벨린베스트(Verlinvest)가 투자에 참여했다.

쿠쿠FM은 6백만 명의 활성 결제 이용자(Active Paying User)를 보유하고 있는 인도 최대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이다.

크래프톤의 손현일 인도법인 대표는 “쿠쿠FM은 다양하고 많은 로컬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하여 빠른 속도로 강력한 크리에이터 및 청취자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크래프톤은 인도 IP와 인도 지역 언어의 콘텐츠 성장이 장기적으로 인도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큰 수익 창출 기회를 열어줄 것이라고 믿고 있다. 쿠쿠FM은 오디오 분야에서 기회를 잡을 가장 적합한 위치에 있는 기업”이라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