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문화관광비전위원회 출범

Է:2022-02-14 15:13
ϱ
ũ

공동위원장 진재윤 호텔사업가 눈길
차기 정부 관광청 설립 등 문화 관광 정책 제안

진재윤 문화관광비전위원장(왼쪽에서 4번째)이 11일 국회의원회관 회의실에서 임명장을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재명 후보 직속 균형발전위원회 산하 문화관광비전위원회 제공

이재명 후보 직속 균형발전위원회(위원장 김두관 송기도, 이하 균발위)는 11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306호 회의실에서 문화관광비전위원회를 출범식 및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문화관광비전위원회(공동위원장 진재윤)는 전국의 관광·레저·호텔·항공 경영 및 종사자, 문화·대중음악 창작 및 공연 종사자, 관광·여행 전문가들을 주축으로 정책 아이디어를 취합하고, 차기 민주정부의 문화·관광 정책 공약을 제안하기 위해 결성되었다.

위원회는 관광·호텔분과, 관광·여행분과, 대중문화(음악) 창작 및 공연분과, 한류산업분과 등으로 구성된 4개 분과를 시작으로 효율적인 정책과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향후 세분화된 분과 신설, 워크숍 및 토크콘서트 개최를 통해 차별화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위원회에서 제안한 주요 정책으로는 관광·여행 정책만을 전담하는 관광청 설립, 전국의 관광 종사자들을 위한 ‘관광인 공제조합’ 설립, 감정노동자 케어 바우처 지원, ESG 실천 관광사업체 인센티브 지원, 6차 산업 및 로컬 크리에이터 산업과 연계된 농촌 관광 활성화 방안 마련, 전국 군 단위별 ‘농땡이 농촌학교’ 전국화 개설, 지리산-섬진강-남해를 잇는 3개 권역권 BRT 추진 등이 있다.

위원회 관계자는 “출범식을 통해 단순히 먹고 즐기는 관광의 개념보다는 국가균형발전의 관점에서 지방과 농촌의 소멸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는 문화·관광 정책이 제안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