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도심숲속 청소년 힐링센터’ 조성

Է:2021-11-30 19:39
ϱ
ũ

30일 안전기원제 개최

의정부시 도심숲속 청소년 힐링센터 건립공사 안전기원제. 의정부시 제공

경기 의정부시가 공부에 지친 청소년들의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공간 조성에 나서고 있다.

의정부시는 30일 직동근린공원 내에서 ‘의정부 도심숲속 청소년 힐링센터 건립공사 안전기원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심숲속 청소년 힐링센터 건립공사는 청소년들의 신체적, 정신적 힐링을 위한 공간을 조성해 건전한 육성기반을 마련하고자 민선7기 공약사항으로 추진한 사항이다. 연면적 4679.1㎡, 지상4층 규모로 내년 8월 준공을 목표로 올해 7월 착공했다.

힐링센터의 공간구성은 지상 1층 주차장, 지상 2층은 운영사무실, 북카페, 음악테라피실 및 뮤직라운지로 휴식과 편의 기능의 공간, 지상 3층은 청소년 창작랩, 목공창작랩, 실내클라이밍 시설, 지상 4층은 다목적파티룸 및 미술테라피실, 상담실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통나무집 및 숲속놀이터 시설개선을 통해 청소년의 야외 활동을 지원하고 가족들과의 관계개선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도심숲속 청소년 힐링센터 건립공사가 안전하고 건실하게 공사를 완수해, 미래의 성장 동력이 될 청소년들이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우수한 복합공간이 건립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감사의 인사를 밝혔다.

의정부=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