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6일부터 탄소중립 워킹스루 부스 예약

Է:2021-11-04 12:51
ϱ
ũ
인천 부평구 관계자들이 부개산 숲길 정비사업 준공 및 정상석 제막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 부평구 제공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6일부터 선착순으로 ‘탄소중립 생활실천 워킹스루 부스’ 참여 예약을 받는다고 4일 밝혔다.

‘탄소중립 생활실천 위킹스루 부스’는 오는 13일부터 기후변화체험관에서 체험형으로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태양전지 장난감(자동차) 만들기 ▲플라스틱이 필요 없는 샴푸바 만들기 ▲병뚜껑으로 만든 리플라스틱 키링 ▲새싹화분-나만의 허브 심기 등이 있다.

이번 행사는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기후변화체험관 실내·외에서 대면으로 진행된다.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에 관심 있는 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오는 6일부터 기후변화체험관 홈페이지(https://portal.icbp.go.kr/bpgncce/)를 방문해 온라인으로 예약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탄소중립 실현의 사회적 공감대 마련 및 기후행동이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한 행사가 되도록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