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화천대유는 국민의힘 것…도적떼 반성해야”

Է:2021-09-27 13:46
ϱ
ũ

“곽상도 아들 50억원 왜 받았겠나…정치·투기세력 야합”
“개발 불로소득 막으려고 노력한 저 비난…적반하장”

더불어민주당의 유력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27일 오전 제주상공회의소에서 제주와 관련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대장동 특혜 의혹과 관련해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이 퇴직금 50억원을 받은 사실을 거론하며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가 ‘국민의힘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 지사는 27일 제주상공회의소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곽 의원의) 아들이 왜 50억원씩 받았겠는가. 정치권력과 투기세력이 야합을 한 결과”라며 “화천대유는 토건세력과 결탁한 ‘국민의힘’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현대건설 토건사업자 출신 이명박 전 대통령이 ‘LH는 민간과 경쟁할 수 있는 사업을 하지 말라’고 발언한 뒤 기묘하게 특정 사업자들이 수백억원의 자금을 조달해 대장동 일대 토지를 다 사놓았다”며 “당시 대통령과 LH, 국민의힘, 토건세력이 다 짜고 한 짓”이라고 말했다.

이어 “성남시장에 당선된 뒤 이들 세력의 개발 불로소득을 막으려고 열심히 노력한 저를 비난하는 것은 적반하장”이라며 “국민의힘이 하는 행동은 도적 떼 그 자체다. 반성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지사는 “국민의힘은 정상적으로 정치해야 한다.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린다고 해서 하늘이 없어지지 않는다”며 “김기현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 모두 석고대죄하라”고 맹비난했다.

그러면서 특검 주장에 대해선 “정치 공세”라고 일축했다.

김이현 기자 2hyun@kmib.co.kr

집사부일체 이재명 “온 몸에 점 없어…대통령 되면 편 가르기 안 해”
이재명 “온몸 점 없어” 김부선 저격에…“욕했죠” 쿨인정
이재명 “곽상도 탈당? 도마뱀은 꼬리를 잘라도 도마뱀”
이재명 캠프, 곽상도 고발…박범계 “공정히 파헤치겠다”
이재명 ‘대장동’ 대반격…1위 굳히기 돌입 “文의 57%도 가능”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