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캠프 ‘탄핵’ 꺼내자 이준석 “공격 목적 명확해졌다”

Է:2021-08-12 07:13
:2021-08-12 09:58
ϱ
ũ

토론회 참석 놓고 양측 줄다리기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이준석 대표. 연합

연일 충돌하고 있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당대표 탄핵론’으로 다시 맞붙을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 대표는 12일 페이스북에 윤 전 총장 캠프 측 신지호 정무실장의 CBS라디오 방송 내용을 공유했다. 그는 방송에서 당 예비후보 간 토론 일정에 대한 질문에 “당대표 결정이라고 해도, 대통령이라고 할지라도 헌법과 법률에 근거하지 않으면 탄핵도 되고 그런 것 아니냐”고 언급했다.

다만 신 실장은 “이준석 대표와의 갈등, 충돌 이걸 최대한 자제하고 피했으면 하는 게 저희의 본질”이라며 “불필요한 오해가 있으면 치맥 아니라 뭐라도 해서 해소해야 한다”고 이 대표와의 갈등을 원하지 않는다고도 했다.

이에 이 대표는 “탄핵 이야기까지 드디어 꺼내는 것을 보니 계속된 보이콧 종용과 패싱 논란, 공격의 목적이 뭐였는지 명확해진다”며 “대선 앞두고 당 대표를 지속적으로 흔드는 캠프는 본 적이 없다고 했는데 알겠다”고 남겼다.

그는 이어 “모 유튜브 채널이 하던 말을 항상 그대로 하시는 걸 보니 당보다는 유튜버들과의 관계가 더 중요하신가 보다. 하시고자 하는 일들에 건승하라”고 덧붙였다.

국민의힘은 오는 18일과 25일 두 차례 대선 예비후보 토론회를 하겠다고 후보들에게 통보했지만 윤 전 총장 등 주자들은 난감한 기색이다.

후보 등록도 하지 않은 상황에서 당 경선준비위원회가 예비 경선 규칙을 정하고 토론회도 주최하는 것은 당헌·당규에서 주어진 권한을 넘어선다는 지적이다.

윤 전 총장은 전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당에서 공식 요청이 오면 적극 검토하겠다. 검증이나 면접, 토론에 당당하게 응하지 않을 이유는 없다”면서도 “정치적 관행 등 여러 고려할 사항이 있으니 캠프와 의논해보겠다”고 말했다.

심희정 기자 simcity@kmib.co.kr

이준석 “윤석열 대통령 되면 지구 뜬다” 발언, 국힘 ‘발칵’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