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유죄에…윤석열 “정권 정통성에 근본적 하자 확인”

Է:2021-07-21 13:18
:2021-07-21 15:15
ϱ
ũ
윤석열 전 검찰총장. 연합뉴스

야권 유력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드루킹 댓글 여론조작’ 혐의로 김경수 경남지사가 유죄 판결을 받은 것에 대해 “여론조작과 선거공장의 실체가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문재인정부의 정통성에 근본적이고 심각한 하자있음이 드러났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으로부터 임명받아 검찰총장을 지낸 그가 현 정권의 정통성까지 언급하며 강도높은 발언을 쏟아낸 셈이다.

윤 전 총장은 21일 페이스북을 통해 ‘김경수 지사 관련 댓글 판결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그는 “사법부에서 장기간에 걸친 깊은 심리를 걸쳐 판결한 결과를 존중한다. ‘국정원 댓글사건’과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 규모의 여론조작, 선거공작의 실체가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결국 현 정권의 정통성에 근본적이고 심각한 하자가 있음이 사법부 판결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윤 전 총장은 “이번 대선에서도 다양한 방법의 여론 조작이 이어지고 있다”며 “국민들께서 ‘민의를 왜곡하는 어떠한 시도’도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대법원 2부(주심 이동원 대법관)는 이날 댓글 조작 혐의로 기소된 김 지사의 상고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김 지사는 매크로 프로그램 ‘킹크랩’의 존재 자체를 몰랐었다고 주장했으나 재판부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김 지사는 2016년 11월부터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였던 문재인 대통령의 당선을 위해 ‘드루킹’ 김동원씨 일당과 공모해 킹크랩으로 여론을 조작한 혐의(컴퓨터 등 장애 업무방해)를 받는다.

박구인 기자 captain@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