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도 쉽게 코딩 배울 수 있는 플랫폼 나온다

Է:2021-07-11 13:05
:2021-07-11 13:06
ϱ
ũ

넥슨재단, 비브라스코리아와 프로그래밍 학습 플랫폼 개발
“청소년 디지털 격차 해소와 프로그래밍 저변 확대 위해 힘 모으기로”


넥슨이 초등학생부터 일반인까지 쉽게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플랫폼을 만든다.

11일 넥슨에 따르면 넥슨재단은 비브라스코리아와 업무 협약을 맺고 청소년 디지털 격차 해소 및 프로그래밍 저변 확대를 위한 무료 프로그래밍 학습 플랫폼 ‘비브라스 프로그래밍(가칭)’의 개발에 나선다.

넥슨재단과 비브라스코리아는 프로그래밍 교육 커리큘럼과 무료 교육 콘텐츠가 부족한 상황에서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무료로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는 학습 플랫폼의 개발 및 보급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내년 상반기 론칭을 목표로 개발할 ‘비브라스 프로그래밍(가칭)’은 프로그래밍의 기반이 되는 컴퓨팅 사고력(Computational Thinking) 함양부터 기초적인 텍스트 코딩과 심화 학습까지 아우르는 교육 사이트다. 학습의 단계를 세밀하게 나누어 누구나 쉽게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설계된다.

특히 국내 정보 교육의 일선에서 활동중인 비브라스코리아의 교사 및 교수진들이 학습 플랫폼의 기획 및 개발에 직접 참여해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비브라스코리아 김동윤 대표는 “여러 환경적인 요인으로 디지털 교육 격차를 겪고 있는 학생들이 많은 현실”이라며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다면 아무런 제약 없이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넥슨재단과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은 “넥슨재단은 국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창의적인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며 “‘비브라스 프로그래밍(가칭)’이 프로그래밍 학습을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총망라한 통합적인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개발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