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지자체 일자리대상서 최우수상 수상

Է:2021-07-07 14:06
ϱ
ũ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태훈 달서구청장. 달서구 제공

대구 달서구는 최근 대전 호텔ICC에서 열린 고용노동부 주관 ‘2021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일자리 공시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달서구는 이번 수상으로 4년 연속(2018~2021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재정 인센티브 8000만원을 확보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의 일자리 정책 및 일자리창출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것이다. 올해 평가는 지난해 일자리대책에 따른 성과 뿐만 아니라 업무 추진 시 자치단체의 적극적인 노력, 질적 요소 등 7개 분야 21개 지표를 심사했다.

달서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 취약계층의 생활안정화를 위해 전국 최대 규모의 공공일자리 발굴에 나서 목표 대비 148.8%를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냈다. 특히 단기·소모성 사업이 아닌 참여자들에게 기술 습득을 통한 일 경험을 지원한 업사이클 희망일자리 사업이 이번 평가에서 우수 사례로 뽑혔다.

일자리 인프라 확충을 통한 체계적인 창업 지원, 인력양성사업, 청년 해외취업 지원, 계층별 틈새 일자리 발굴,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연계한 지역 최초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건립 추진 등 어려운 지역 고용 여건 속에서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긍정 평가를 받았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고용노동부 평가에서 4년 연속 수상은 우리 구가 일자리 창출에 온 힘을 쏟아왔음을 보여주는 증거”라며 “앞으로도 구정의 모든 역량을 모으고 지역 일자리 유관기관 등과 협력해 차별화된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일영 기자 mc102@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