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 만료’ 유재석, 유희열 있는 안테나로 간다

Է:2021-07-06 17:42
ϱ
ũ
방송인 유재석이 지난 5월13일 오후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57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서 TV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뉴시스

방송인 유재석이 현 소속사와 계약 만료 시점을 앞둔 가운데, 향후 거취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로 적을 옮긴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최종 정착지는 카카오 레이블 ‘안테나’인 것으로 드러났다.

6일 방송계에 따르면 유재석은 현 소속사인 FNC엔터테인먼트와 계약 만료 시점을 앞두고 있다. 5년여간 소속사 없이 홀로 활동해오던 유재석은 지난 2015년 7월 FNC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그로부터 3년 뒤 2018년 7월 재계약을 한 차례 더 했다.

이날 유재석이 지난 6년 간 몸담았던 FNC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하지 않는 방향으로 의견을 주고받았다는 보도가 먼저 나왔다. 이후 유재석이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산하에 있는 한 레이블에 새 둥지를 트는 방안을 논의 중이라는 내용도 보도됐다.

이에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측은 “유재석씨와 (전속 계약을) 논의하고 만난 것은 맞지만, 확정은 아니다”라고 조심스러운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카카오 내 유재석이 접촉한 레이블은 안테나인 것으로 드러났다. 안테나는 유재석과 다수 방송 프로그램에서 함께 한 유희열이 수장으로 있는 음악 전문 레이블로, 최근 카카오가 안테나 지분 인수를 인수함에 따라 카카오 산하 레이블로 거듭났다.

유재석과 유희열은 ‘슈가맨’ 등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 함께 한 공통 분모가 있어 막역한 사이어서 이들이 결국 한솥밥을 먹게 될지 주목된다. 현재 유재석과 FNC 간 전속계약 기간이 남아있는 만큼 각 소속사들은 명확한 입장 표명에 조심스러워하고 있으나 이미 업계에선 유재석의 안테나행이 기정사실화 되는 분위기다.

앞서 현 소속사인 FNC엔터테인먼트는 “아직 회사 소속이며, 계약과 관련된 부분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말씀드리기가 어렵다”고 말을 아꼈다.

한편 유재석은 십수년 째 방송가에서 맹활약 중인 ‘명실상부’ 국민MC로 MBC ‘놀면 뭐하니?’,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SBS ‘런닝맨’ 등에 출연하고 있다.

김승연 인턴기자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