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국립박물관문화재단 업무협약

Է:2021-06-15 16:49
ϱ
ũ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정성숙 이사장과 국립박물관문화재단 김용삼 사장이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제공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전통예술 분야에 대한 교류 및 협력 확대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1일 전통공연창작마루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정성숙 이사장과 국립박물관문화재단 김용삼 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전통공연 콘텐츠 연계 사업추진, 홍보 채널 활용 및 마케팅 협력, 대국민 확산을 위한 협력사업 발굴 등을 약속했다.


이에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과 전통 연희를 소재로 한 창작공연 작품을 오는 9월과 11월에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선보이며, 이후 양 기관은 문화공간과 전통예술 콘텐츠를 활용한 협력사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정성숙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전통공연예술의 저변 확대를 위한 협력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함께 전통공연예술이 국민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국립박물관문화재단 김용삼 사장은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국내 유일의 박물관 내 공연장인 ‘극장 용’의 고유한 특성을 살려 우수한 전통공연 콘텐츠를 발굴하고 개발할 것”이라며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과의 지속적인 협력으로 전통문화유산의 숨은 가치를 국민들에게 알리겠다”고 말했다.

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