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이준석에 노장년 식충 취급…청년정치 만능X”

Է:2021-06-14 10:19
:2021-06-14 11:22
ϱ
ũ

“시행착오와 좌절, 과오 송두리채 폐기할 것 아냐”
“노장년 패기 살리고 노련함 경륜 합하면 해볼만”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 국회사진기자단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이 국민의힘에 등장한 ‘이준석 돌풍’에 “노장들도 젊은 시절 패기가 요즘 청년 못지않았다. 패기 되살리고 노련함, 경륜 합하면 해볼 만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의원은 13일 페이스북을 통해 “이준석 돌풍에 온통 세상 인심이 노·장년들을 도매금이나 식충 취급하며 몰아세운다. 게다가 청년정치가 마치 만능해결사 또는 만병통치약인 양 한껏 치켜세운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광풍이다. 한편 일리 있고 책임져야 할 부분도 있다”면서도 “하지만 또 한편 불합리하고 불균형하며 본질적이지 않기도 한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노장들은 산전수전 다 겪은 백전노장들”이라며 “그들도 젊은 시절 솟구치는 패기가 요즘 청년들 못지않았다. 그 패기를 되살리고 오늘의 노련함과 경륜을 합하면 한번 해볼 만하지 않겠나”고 했다.

이어 “시행착오와 좌절, 과오는 송두리째 부인되거나 폐기시켜야 할 것이 아니라 소중한 자산으로 활용해야 한다”며 “청년들의 서투름과 경솔함을 탓하지 말고 그들의 용감무쌍을 존중하고 북돋우며 노·장년들 자신의 경륜과 되살린 패기로 감싸주고 이끌어주며 통 크게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오히려 변화와 쇄신을 혁명적으로 앞장서 이끌어 시대를 개척하면 될 일”이라며 “지금까지보다 더 당당하고 시원시원하게 혁명적으로 이끌어 가자”고 마무리했다.

정인화 인턴기자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